WE♡U 활동/국내활동

기후변화 대응 2012 클린월드운동 [장길자회장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다시시작☆ 2012. 10. 24. 00:23

장길자회장님이 이끄시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인류복지의 백년대계를 이루어 갑니다. 그 중심에는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어머니의 마음이 있습니다. 어머니의 사랑의 마음으로 고통받는 인류에게 사랑과 희망과 행복을 전합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의 어머니와 같은 사랑의 마음으로 온세상에 전하고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클린월드운동이 전세계에 동시에 실시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

  

 

기후변화대응에 세계인들 함께 나섰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주최'2012 전세계 클린월드운동

2012-04-29

 

 

 

 
국제 사회의 화두이자 인류복지를 위협하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을 중심으로 세계인들이 발 벗고 나섰다.

기후변화로 세계 각국에서 홍수, 폭설 등 환경재난  피해가 극심한 가운데 , 환경오염을 막고 인류의 복지를 이루기 위해 세계인들이 자국의 산, 강, 거리, 공원, 바다 등 곳곳에서 함께 환경정화를 펼치 것이다.
 글로벌 복지단체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의 주최로 29일 전 세계에서 함께 진행된 '2012 전세계 클린월드운동' 이 날 만큼은 전세계가 깨끗해지는 '클린 데이(Clean Day)'였다.

 
  

 

이날 제천지역에서는 휴일을 맞아 직장인, 대학생, 중고생, 주부, 부모님과 함께 나온 아이들까지 정화활동에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참가자들은 제천의 관광명소 1경인 의림지 및 솔밭공원 지역을 돌아보며 쓰레기를 수거하고 일대를 깨끗하게 청소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직장인 곽세봉 씨는 "세계 각 나라에서 동시에 클린월드운동에 참여한다는 것이 정말 놀랍다"며 "나 역시 이번 기회에 가족과 함께 환경정화를 하면서 마음도 깨끗해지고 지구도 깨끗해지니 참 뿌듯하다"고 말했다.

클린월드운동(Clean WORLD Movement)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국내를 기점으로 범세계적으로 확대해나가는 새로운 개념의 환경복지활동이다.

월드(WORLD)는 '물(water), 공기(oxygen), 지역(region), 삶(life), 후손(descendant)'의 이니셜을 조합한 것으로 지구환경을 구성하고 있는 물, 공기, 지역, 삶을 깨끗하게 가꾸고 보존하여 후손에게 물려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환경과 복지를 별개가 아닌 유기적 관계로 보고 환경정화와 복지활동 등을 세계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환경전문가들은 "오랜 기간 사람들에 의해 오염되고 병든 환경은 몇몇 사람들의 캠페인, 법적 제재 등으로 해결되는 일이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의식을 갖고 환경 보호에 동참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위러브유의 활동이 세계 각국의 관심과 호응을 받는 것도 그러한 이유에서다. 한국을 포함해 미국, 영국, 멕시코, 필리핀, 몽골 등 곳곳에서 이들의 활동을 TV, 신문, 라디오 등을 통해 보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