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U 후기/봉사후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 ☆제15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참석후기

다시시작☆ 2013. 6. 3. 00:04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

제15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참석후기

 

 

 

  대학교 중간고사가 끝나고 바로 그 다음날, 휴일을 맞이하여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참여하게 되었다. 자연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올림픽공원에서 기후난민을 돕는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즐거운 마음으로 행사를 기다렸다. 올림픽공원에 갈 때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고 대중교통인 지하철을 이용하였다. 지하철 안에서 행사에 참여하러 가는 여러 가족들을 볼 수 있었다. 자가용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과 같은 우리들의 작은 행동변화와 실천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 다양한 봉사 및 복지활동을 진행하고 있지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는 정말 큰 의미를 가진 행사라고 생각한다. 우선 온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그리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구촌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대단한 점은 기후변화와 기후난민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켜주고, 문제개선을 위한 작은 실천 방법을 알려준다는 것이다.

 

  아이들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이 정말 많았다. 아이가 아빠와 엄마 손을 꼭 붙잡고 같이 걸어가는 모습, 아이를 목마 태워준 아빠 모습, 그리고 아이에게 맛있는 음식을 먹여주는 엄마의 모습.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은 화목한 가족들의 모습이었다. 또한 가족들이 단순히 나들이 온 것이 아니라 우리 지구촌 이웃들을 돕는 활동에 참여 한다는 것이 가족걷기대회의 큰 매력인 것 같다.

 

  이번 걷기대회는 남아시아의 방글라데시, 인도 그리고 네팔의 기후난민을 돕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우리가 내딛는 한 걸음 한 걸음이 그들에게 희망의 무지개가 된다. 물 부족 지역에 정수시설을, 수인성질환에 대한 의료를, 주거 위생 보건 환경 개선을, 그리고 난민 생활비를 지원하는 데 도움을 주게 된다. 기후변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구촌 이웃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사랑을 나누어 줄 수 있어서 큰 보람이 되었다.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는 1년에 한 번 모여서 행사하고 끝나는 단발성 활동을 지양한다. 행사에 참여하게 되면 기후변화를 막고 자연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생활실천방법을 소개해준다. 특히 대학생 환경운동단체인 대자연에서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행사 때도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면서 기후변화와 환경파괴에 대한 심각성을 상기시켜주고, 대응을 위한 실천방법을 제시해 주었다. 가장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것은 실생활에서 에너지 사용을 줄이는 것이다. 걷기대회를 하는 동안 ‘3층까지 걸어가기, 3분 이하 탈수 하기, 스위치 끄기, 일회용품 쓰지 않기’ 등의 실천 방안을 적극 홍보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것은 개인적으로 정말 뜻 깊은 활동이었다. 작은 참여였지만 큰 보람을 느꼈다. 그리고 더 적극적으로 지구촌이웃들을 돕고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힘쓰기를 원하게 되었다. 가장 처음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활동에 참여한 것은 클린월드운동이었다. 단순한 쓰레기 줍기로 생각하고 참여했었는데, 전 세계에서 이루어지는 걸 보고 단순한 쓰레기 줍기와 다르다는 걸 느꼈었다. 이번 행사도 단순히 어려운 이웃을 돕자고 모인 걷기대회가 아닌 것 같다. 정말 온 인류를 사랑하고 한 생명을 소중히 하는 마음이 담긴 봉사활동이라고 생각한다. 말과 행동이 함께 하고 지식과 실천이 어우러지는 진정한 글로벌 복지활동이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회원으로서 이런 행사에 참여하는 나 자신이 정말 자랑스럽고 기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