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U 활동/노인.아동복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 -제1차 청소년 인성교육 특강

다시시작☆ 2014. 3. 25. 01:00

요즘은 어딜가나 스마트폰이 문제가 되고 있는거 같습니다.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 비율이25.5%~! 라니... 놀랍네요.

 

사실 청소년도 그렇지만 성인들(8.9%)도 필요이상으로 스마트폰에 빠져있음을 느낍니다.

식당에 가서보면 지인들과 함께 음식을 기다릴때, 가족들과 함께와서 음식을 기다릴때도 마찬가지지요...

스마트폰을 손에 놓지않고 따로 따로 놀고 있는 모습을 많이 봅니다...

차츰차츰 대화하는 문화가 없어지는거 같아요...

학교에서, 직장에서, 그리고 가정에서도 서로 눈을 마주보며 대화했던 그 소중한 시간들이 점점더 짧아지니.. 마음이 아픕니다.

 

맞벌이가정이 많아서 이런 결과가 초래하긴 했다지만..  가정에서부터 조금만 관심가져주시고 교육을 해준다면 청소년들 스마트폰 중독으로부터 해방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건강하고 바른생각을 할수있도록 부모님들의 옳은 가르침이 필요한때인거 같습니다~!

 

기사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3/24/2014032403901.html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 비율 25.5% '맞벌이가정' 위험수준 "이유가 뭐길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제1차 청소년 인성교육특강을 소개합니다.↓

2011년 1월31일 성남 분당구청에서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

"Clean Descendant 제 1차 청소년 인성교육 특강"을 열었습니다.

 제1회 청소년 인성교육 특강

 

 

(교육에는 성남시 중.고등학생 120여명이 참석했으며 어린나이에도 불구하고 사뭇 진지한 표정을 지으며 교육에 열중했습니다.)

(분담토의 - 대화는 이렇게 하는거죠?^^ 마음과 마음이 하나되는..청소년들의 밝은표정을 보니.. 마음까지 흐믓해지네요.)

 

이날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은 "교육을 통해 알지 못했던 내 모습을 보게 되었다"며 앞으로 "정직한 에이브로 불렸던 에이브러햄 링컨처럼 정직하고 반듯하게 살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인성교육 행사에서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건강한 사회와 인류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소년소녀가장돕기,청소년사회활동 지원, 바른인식고취캠페인 등 청소년 복지에 더욱 힘쓰는 하루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스마트폰 중독의 위험성을 깨닫고...

인성교육을 통해 밝은 청소년들이 되길... 바래봅니다~~^^